카테고리 없음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임박, 해외축구 전망?

청년정보단 2021. 6. 17. 13: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 정보단입니다. 최근 손흥민이 토트넘 훗스퍼 구단과 재계약을 체결할 것 같다는 이야기가 많이 나왔었고 현재는 임박 단계라고 합니다.  많은 해외축구 팬들과 대한민국 손흥민 팬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손흥민 토트넘 재계약

 

손흥민(28)과 토트넘 훗스퍼 간 재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영국 ‘텔레그래프’의 맷 로 기자는 “손흥민은 곧 토트넘과 재계약을 체결할 것이다.

 

 

토트넘 보드진은 그에게 장기적인 미래를 약속했다. 해리 케인 이적설 여파로 재계약이 지연될 수도 있다는 예상이 나왔지만 몇 주간 회담은 잘 진행됐다. 양 측 모두 곧 재계약을 맺을 것이라 확신하는 중이다”라고 보도했다.

국가대표 손흥민

 

 

손흥민은 월드클래스 공격수이자 토트넘 대표 슈퍼스타다. 2015년 레버쿠젠을 떠나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뒤 6년째 활약 중이다. 초반엔 자리를 잡지 못하고 에릭 라멜라에게 밀렸다. 독일 복귀설까지 나왔으나 손흥민은 도전을 택했다.

분투한 손흥민은 토트넘에서 에이스로 자리 매김했다. 2016-17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14골 8 도움을 기록할 것을 시작으로 매 시즌 리그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했다. 예측 불허한 양발 능력과 환상적인 발기술과 드리블, 높은 결정력, 빠른 속도까지 공격수로서 필요한 역량을 모두 갖췄다는 평을 들었다.

 

 

올 시즌이 절정이었다. 케인과 환상적인 호흡을 보이며 공격 포인트를 쌓았고 EPL 37경기에 나와 17골 10 도움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 시즌 연속 10-10, 개인 통산 리그 최다 득점, 유럽 진출 후 공식전 150호 골 돌파, 토트넘 공식전 100호 골 달성 등 수많은 이정표를 세우며 토트넘 구단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했다.

이를 바탕으로 잉글랜드 프로축구 선수협회(PFA) 선정 올해의 EPL 베스트 일레븐에 들어가는 영광도 누렸다. 대한민국 대표팀에서 활약은 여전했다. 아시아 2차 예선에서 주장 완장을 차고 한국을 이끌며 최종예선행에 결정적 공헌을 했다.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월드클래스가 됐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트로피가 없는 게 흠이었다. 이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 바이에른 뮌헨, 유벤투스 등과 연결됐다. 그러나 손흥민은 토트넘에 미래를 맡기기로 결심한 모양새다. 맷 로 기자와 더불어 이적시장에 정통한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도 SNS를 통해 “12월부터 손흥민 측과 토트넘은 협상을 진행했다.

 

 

결과는 긍정적이다. 손흥민은 토트넘에 남을 것이고 지금보다 더 높은 연봉을 받을 게 분명하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