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박지성, 유상철 악플러 고소

청년정보단 2021. 6. 18. 11:25
반응형

박지성, 유상철 악플러 고소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인 박지성 JS재단 이사장이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 빈소에 조문하지 않았다’며 악성 댓글을 단 게시자들을 경찰에 고소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7일 박 이사장이 전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명예훼손) 혐의로 댓글 및 게시글 작성자들을 고소한 사건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박 이사장의 소속사 에투알클래식은 이날 “영국 런던에 거주하는 박 이사장이 최근 유 전 감독의 빈소에 조문하지 못하자 박 이사장과 가족에 대해 악의적 억측이 제기됐다”며 “심지어 박 이사장 아내인 김민지 전 아나운서의 유튜브 채널에도 욕설이 쏟아졌다”고 고소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더는 묵과할 수 없는 수준이라 엄중한 법의 판단에 맡기기로 했다”면서 “도를 넘는 비난을 일삼는 악플의 근절을 위해 선처는 절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상철 별세


박 이사장과 2002 한일월드컵에 함께 출전하는 등 국가대표 시절을 같이 보낸 유 전 감독은 지난 7일 췌장암 투병 중에 별세했다. 하지만 박 이사장이 유 전 감독 빈소에 오지 않자 박 이사장을 비난하는 목소리가 일부 누리꾼 사이에서 나왔다. 이는 영국에 거주하는 박 이사장이 입국하더라도 14일간 자가격리를 해야 해 조문이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고려하지 않은 주장이었다.

 

 


이에 대해 소속사는 “계속되는 억측이 고인에게까지 누를 끼칠까 우려돼 오해가 없도록 입장을 냈다”고 설명했다. 또 박 이사장을 대신해 그의 아버지가 조문을 했다고 전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