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윤석열 페이스북 계정 '엉덩이 탐정 닮았다'

청년정보단 2021. 6. 30. 11: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정보단입니다. 어제자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페이스북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알렸는데요. 아무래도 대선이 다가올수록 후보들이 국민들과 조금 더 소통하기 위해 다가오려고 하는 모습들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페이스북 자기소개란에 '엉덩이탐정 닮았다고 함'이라는 말이 화제가 되었다고 합니다. 엉덩이 탐정은 어린이 만화책 캐릭터 중 하나인데 제가 봤을때도 조금 닮은 것 같습니다.

 

 

 

윤석열 페이스북 계정 공개

29일 오후 대선출마를 선언하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이날 오전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공개했다. 윤 전 총장 측이 공개한 페이스북 계정은 파격 그 자체였다.

권위적인 이미지에서 탈피하려는 듯 페이스북 소개글에는 “그 석열이 ‘형’ 맞습니다. 국민 모두 ‘흥’이 날 때까지”라고 썼다.

 


상세 자기 소개란에는 ‘애처가’ ‘국민 마당쇠’ ‘토리아빠 나비집사’ ‘아메리칸 파이를?’ ‘엉덩이탐정 닮았다고 함’ 등을 써서 올렸다.

윤 전 총장은 글과 함께 자신의 반려견 토리와 함께 있는 사진, 집무실에서 노트북 작업을 하고 있는 사진 등을 올렸다.

 


윤 전 총장은 “안녕하세요. 국민 여러분, 그리고 페친 여러분!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가고 더 자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처음으로 SNS를 시작했다”며 “언제든지 어떠한 얘기라도 좋습니다. 제게 말을 걸어주시면 마음을 다해 여러분과 대화하겠습니다”라는 인사말도 올렸다.


하지만 윤 전 총장의 페이스북 계정은 30여 분 만에 비공개로 전환됐다. 윤 전 총장 측은 “페이스북은 현재 베타테스트 중이어서 추가 작업 중”이라고 기자단에 공지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유튜브 채널 Joseph Kim의 ‘페북첫인사’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페이스북 시작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윤 전 총장은 “생전 처음으로 SNS라는 거를 시작하게 됐다. 제 사진과 프로필 사진, 그리고 소개글을 보셨나. 괜찮으신가”라며 “미숙하지만 많이 가르쳐 달라. 여러분의 목소리를 자주 듣기 위해서 시작했다. 저도 처음 시작하는 거니 열심히 배워서 여러분과 더 가까이 얘기도 하고 다가가겠다”라고 말했다. 영상 말미 촬영자가 ‘컷’이라고 외치자 윤 전 총장이 어색한듯 웃는 모습도 담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