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보/청년 꿀팁

'청년내일채움공제' 혜택 및 소득

강청년 청년정보단 2021. 6. 16. 09: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 정보단입니다.

 

 

작년부터 코로나로 인해서 일자리를 오랫동안 구하지 못하다가 어렵게 구하신 분 혹은 아직 일자리를 구하고 계신 분들이 분명 있을 겁니다. 그로 인해서 그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많은 돈을 모으지 못하거나 오히려 모아둔 돈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들이 있었을 텐데요 그런 분들에게 취업을 하여 2년 이상 다니면 목돈을 무료로 드리는 제도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지만  내일 채움 공제가 지원되지 않는 곳에 먼저 취직해서 탈 수 없었기에 저 같은 사람이 적어졌음 하는 바람에서 업로드합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

고용노동부

청년 내일 채움 공제란?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청년·기업·정부가 공동으로 공제금을 적립하여 2년 근속한 청년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만기 공제금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렇다면 궁금한 사항들이 생길 것입니다. 과연 근속 말고 다른 조건이 있는가? 얼마를 주는가?

그것에 대해서도 모두 말씀드리겠습니다.

 

지원대상 및 조건(청년과 기업)

 

고용노동부

 

먼저 개인 지원자의 경우 나이로는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인원만 가능하니 34세 이상이신 분들은 제 글은 여기까지만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 군필자의 경우 복무기간 비례하여 최고 만 39세로 한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용보험 이력을 보는데 기본적으로 정규직 취업일 기준으로 고용보험 가입이력 X, 학교 졸업 후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인 경우에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3개월은 가입기간에 포함이 안된다고 하네요

 

예외인 상황이 있습니다. 고용보험이 총 12개월 초과자더라도 실직기간이 6개월 이상인 자는 가능하다고 합니다.

 

학력은 크게 보지는 않지만 고등학교나 대학교에 다니시면 졸업하시면 됩니다.( 졸업예정자도 포함입니다.)

 

 

기업 같은 경우에는 따로 요약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지원내용 및 금액

고용노동부

청년에 경우 2년간 12만 5천 원을 매월 적립하면 정부에서 기업이 공동으로 각각 600만, 300만 원을 적립해준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플러스 이자가 붙는데 100만 원 단위정도 받는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

기업은 2년간 취업자가 채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300만 원을 지원해줍니다.

 

 

지원 과정 및 신청 방법, 신청 기한

 

고용노동부

지원과정은 위에 그림과 같이 진행되며 신청은 워크넷-청년 공제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한은 취업일 기준 5개월 15일(심사 15일 소요, 총 6개월) 이내로 꼭 신청해야 되니 꼭 기억해주시면 됩니다. 

 

 

(청년 공제 홈페이지)

청년 내일 채움 공제 (work.go.kr)

 

청년내일채움공제

 

www.work.go.kr

 

https://coupa.ng/bZEguv

 

고용노동부 무기계약근로자 직업상담원 핵심분석종합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