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보/제테크,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정보

스푸트니크V 백신 관련주

청년정보단 2021. 5. 21. 17: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 정보단입니다.

 

오늘은 스푸트니크 v 백신 소식과 관련 주식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스푸트니크 V

나무위키

스푸트니크 v는 러시아 연방에서 개발한 백신으로, 정식 명칭은 Gam-COVID-Vac(Гам-КОВИД-Вак)이다. 다른 백신과 다른 점은 사람 아데노 바이러스를 벡터로 사용하는 백신인데, 가장 큰 차이점은 다른 바이러스 벡터 기반 백신과는 다르게 1차 접종과 2차 접종에 활용하는 벡터의 종류가 다릅니다.

1차 접종과 2차 접종 시에 각각 rAD26, rAD5를 벡터로 활용하는데 2차 접종 시에 rAD5 벡터에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정도가 다른 바이러스 벡터 기반 백신들보다 적기 때문에 1, 2차 접종에 같은 종류의 벡터를 활용하는 다른 바이러스 벡터 기반 백신보다 항체 생산 능력이 우수하여 효능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 베네수엘라, 에콰도르 스푸트니크 V 백신 접종 시작

인도 정부가 러시아제 코로나 19 백신 '스푸트니크 V'를 접종에 투입한 것으로 현지시각 14일 알려졌습니다.

 

스푸트니크 V 백신의 해외 공급과 위탁생산을 맡은 러시아 직접투자펀드는 언론보도문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스푸트니크Ⅴ 백신은 인도가 사용하는 첫 해외 생산 백신이라며, 인도 중남부 도시 하이데라바드에서부터 접종이 개시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베네수엘라는 백신 해외 공급을 담당하는 러시아의 국부펀드 '러시아 직접투자펀드'(RDIF)는 15일(현지시간) "베네수엘라 보건부가 스푸트니크 라이트 백신의 사용을 승인했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에콰도르 역시 러시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백신 사용을 승인했다고 스푸트니크 V 백신 해외 공급 및 위탁생산을 담당하는 러시아 직접투자펀드(RDIF)를 인용해 러시아 타스통신이 15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스푸트니크 V 관련주 이수앱지스, 이트론, 바이넥스, 이화전기

이수앱지스, 이트론, 바이넥스 각각 백신 접종을 시작으로 급상승하는 모습을 보이다가 최근 코스피, 코스닥 하락으로 인해 하락한 모습을 보입니다. 백신 접종 소식으로 인해 관련주를 보유하고 있던 분들과 관심 가지셨던 분들은 금액을 매수량을 늘리며 단가가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화전기는 현재 거래 정지상태이며 언제 풀릴지는 아직 미정이지만 감자 완료 소식과 백신 소식이 덧붙여져 거래 정지 해제 당일 높은 상승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