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이더리움 전망 및 시세, 비트코인 도미넌스

청년정보단 2021. 6. 4. 11: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 정보단입니다. 오늘은 2021년 제일 핫한 키워드인 가상화폐 중 비트코인 도미넌스와 이더리움 전망, 그리고 이더리움 시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일론 머스크의 움직임에 따라 가상화폐 시장도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었고 그로 인해 개미들이 많은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가상화폐 시장을 떠나는 모습들도 많이 봤는데요. 혹시나 이런 걸 사전 방지하기 위해서 이더리움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제 글을 참고한 후 투자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더리움이란? (ETH)

 

 


비트코인과 더불어 시총 2위를 기록중인 이더리움, 현재 가상화폐 중에 가장 제도권 내에 근접해있다는 비트코인과 함께 알트코인중에 그나마 안정적인 코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21/05/24 이더리움 시세

업비트 기준 


한화 약 250만원

바이낸스 기준


 USDT 약 2,172 USDT

 




출처 : 업비트



이더리움은 탈중앙화 Dapp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입니다.. 디지털 통화는 이더(ETH)로 구동됩니다. 이더는 2015년 7월 비탈릭 부테린에 의해 개발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비트코인은 목적이 화폐의 기능이라면 이더리움은 계약 간에 기록과 조건을 여러 가지로 응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수많은 코인들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한마디로 스마트 계약 기능을 위한 분산 컴퓨팅 플랫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화폐 이외의 영역에도 적용하고자 한다고 생각하시면 더 쉬울 것 같습니다.


 

 




오늘은 좀 더 개념적인 이해를 위해 비트코인과의 차이점 정도만 이해해 둡시다. 비트코인은 중앙기관이 없이 (특수한 누군가의 개입이 없이) 가치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화폐 시스템을 추구 한다면, 이더리움은 대략 2세대 블록체인으로 금융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코드로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라는 것입니다. 

 




현재 이더리움 호재로 남아 있는것은 이더리움 2.0 하드 포크 소재입니다. 본격적인 디파이 시대가 도래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큰 호재인데 그런데 지금 코인 대장 비트 상태를 보면 호재가 어느 정도까지 끌어올려 줄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7월의 이 런던 하드 포크는 이더리움의 수수료를 낮추고 속도를 높여 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큰 호재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ETC)



초기 이더리움은 DAO 해킹으로 인해 약10%를 

해킹당하는데 이를 수습하기 위해 하드포크를 진행.

(*하드 포크는 새로운 블록체인으로 업데이트)




그렇게 탄생한것이 현재의 이더리움이 되는 것이고

기존에 해킹당해 그때의 기록을 모두 남겨둔것이

이더리움 클래식 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발행량이

한정되어 희소가치가 증가 할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으나 해킹에 취약한 POW방식에 대해 우려감도 

있는 상황 입니다. 

비트코인 현상황과 이더리움 전망 예측해보기

앞서 말씀드린 이더리움에는 런던 하드 포크라는 대형 호재가 남아 있죠, 어쩌면 이미 반영이 되어 이번 5월간 상승추세를 이어 간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7월에 임박할수록 가치는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이 이렇게 빌빌거리면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많은 분석하시는 전문가 분들은 현재 바이낸스 기준 20k까지도 보고 계신데 일단은 이전 바닥구간인 약 29k까지는 못 미치지만 30k 부근까지 어제 하락을 보여줬습니다. 저는 이더리움을 비트 30k 부근에 매입했는데 비트 38k 부근에서 다시 매도하고 상황을 지켜보려는데 매수세가 약해 고민 중입니다. 4시간 봉 기준으로 오후 1시 봉을 보고 판단하려고 합니다. 오늘 새벽 1시 음봉을 아래로 덮어주는 모습을 보일지 이대로 38k까지 가줄 리 지켜봐야 겠습니다.



이더리움을 들고 비트코인 차트를 보는 이유는.... 대장이 오르면 알트가 따라 오르고 대장이 떨어지면 알트는 2배 떨어진다고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도미넌스



비트코인 도미넌스도 39.40을 기준으로 급상승 추세를 보여주며 알트코인들의 비중이 줄어들고 있는 게 보이십니까? 정말 비트코인 19k~20k까지 떨어지면 지금 쓰고 있는 이더리움도 제쳐두고  비트코인으로 가야 할 상황입니다. 소폭 도미 하락을 기대해 보겠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네 그래서 전형적인 코린이 입장에서는  뉴스나 호재를 따라다니며 올라가는 분봉을 보며 따라 들어갔다가 물리고... 떨어지는 분봉을 보며 겁에 질려 패닉 셀 후 손절 치면 반등이 나오는 경험들이 많으 실 겁니다. 저는 일단 이더리움 자체가 장기적인 관점으로 상승할 것임은 확신하나 우선 비트 코인의 움직임에 따라 유동적으로 매수 매도를 해볼 예정입니다. 계획은 약 37k 정도에 매도 비트 대폭 하락 시 다시 추가 매수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