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정보/제테크, 주식, 부동산, 비트코인 정보

'크몽' 디지털 노마드 만남의 광장

청년정보단 2021. 5. 21.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청년 정보단입니다.

 

오늘은 컴퓨터를 활용할 줄 아시는 분, 사무직 종사자나 사무 경력자, 영상 편집자 그 외 컴퓨터 프로그램 활용자 중 이직 준비, 취업준비, 휴식 중 부업을 할 수 있는 사이트 '크몽'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크몽이란?

IT, 디자인, 마케팅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성을 상품화하여 거래할 수 있는 마켓입니다.

 

영상 작업, 타이핑, 문서 수정, 마케팅 , 디자인, 프로그래밍, 사주, 전자책 발매 등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들이 물건을 판매하고 있죠

 

*주요 항목들

 

 

그럼 수익 창출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크몽 회원가입

크몽 홈페이지

지금 행사 이벤트로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드린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먼저 가입 시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 애플, 이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아이디가 있는 사이트가 있다면 더욱 빨리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후 이창이 뜨면 모두 동의하시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그다음에 서비스 설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몽 서비스 설정

 

 

1. 기본정보

처음 회원 가입하게 되면 서비스를 등록할 건지 묻는 확인창이 뜰 것입니다. 

그 확인창을 클릭하고 들어오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먼저 기본정보에 자신을 확실히 어필할 수 있는 제목을 입력하시고 자신이 상품화할 카테고리를 확인 후 고르시면 됩니다.

 

2. 가격 설정

크몽은 패키지로 가격 설정을 할수 있는데 3단계로 STANDARD, DELUXE, PREMIUM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단품으로 팔고 싶다면 PREMIUM 옆에 패키지로 가격설정을 해지하시면 단품으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제목은 자신이 판매할 상품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예: 한글, 영어 타이핑 문서)

설명은 그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을 해주시면 되고, 금액은 판매금액을 지정 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판매금액은 5~20% 수수료가 있음)

 

크몽에서는 작업 기간, 수정 횟수, 통역 시간, 교통비 포함이 있는데 통역 시간과 교통비 포함은 선택사항이고 

작업 기간과 수정 횟수를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가격 옵션을 설정한 후 추가로 옵션을 설정하고 싶으시면 커서를 내려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3. 서비스 설명

 

크몽에서 판매할 상품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판매할 건지 설명을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어려우시면 TIP을 확인하며 작성하시면 비교적 수월하고 작성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설명 후 어떤 식으로 제공할 건지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예: 상담 후 시작> 결제 > 1차 전송> 수정> 2차 전송> 최종 작업물 발송

 

4. 이미지 등록

상품에 대한 이미지를 메인 이미지에 등록 후 본인이 진행했었던 포트폴리오 같은 것들을 상세 이미지에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 권장 사이즈는 652X488 픽셀이 권장사이즈며 필수 사이즈는  가로 652이상 3000이하로 해주시면 됩니다. (메인이미지, 상세이미지 둘 다 일치합니다.)

 

5. 요청사항

요청사항이 있으시면 추가 후 제출해 주시면 승인 요청이 완료됩니다. 

 

승인 요청은 검토 후 1~3일 정도 소요됩니다.

 

 

 

 

반응형